비회원 주문 * 필수 항목 01. 비회원 구매 약관 동의 비회원으로 구매하시면 알파스캔몰에서 드리는 할인 및 쿠폰, 멤버십 적립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알파스캔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할인이 적용됩니다. 회원가입 전체동의 알파스캔 서비스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 동의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알파스캔디스플레이(이하 “회사”)의 제품, 서비스등 그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웹사이트의 서비스(총칭하여 이하 “알파스캔 서비스”)를 통해 전자거래의 방법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온라인 몰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온라인 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몰"이란 회사가 상품을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디지털 콘텐츠 등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직접 또는 제휴사를 통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서 www.alphascan.co.kr 의 쇼핑몰을 말합니다. 2. "온라인 몰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알파스캔 서비스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온라인 몰을 이용하여 상품 등을 판매, 전송 또는 배송하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상품"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자가 판매, 전송 또는 배송을 위하여 등록한 재화, 디지털 콘텐츠, 용역, 렌탈 상품을 말합니다. 5. "디지털 콘텐츠"란 상품의 일종으로서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거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각종 콘텐츠를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기타 콘텐츠 등 회사 및 판매자 등 제3자가 배포하는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6.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 구매 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몰 내외부 등에서 발행된 것을 말합니다. 7. “알파스캔 서비스 이용약관”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알파스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한 약관을 말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용어는 알파스캔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정의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온라인 몰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온라인 몰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온라인 몰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기타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온라인 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며, 본 약관은 온라인 몰 이용자가 온라인 몰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경우 적용됩니다. ④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 전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단, 이미 구매계약을 체결한 온라인 몰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변경약관 적용일자 전에 회사에 소명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약관 변경 전 정기구매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한 온라인 몰 이용자가 변경약관 공지 후 그 적용일자까지 거절의 의사표시(회원탈퇴 또는 정기구매 서비스 해지)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온라인 몰 이용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온라인 몰 이용자는 변경약관 적용일자 전에 정기구매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알파스캔 서비스 이용약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경우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장 온라인 몰 이용 – 일반규정 제5조 온라인 몰 이용 ① 온라인몰 이용자는 온라인 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특정 기능이 지원되지 않거나 일부 기기의 소지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미성년자가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는 상품 구매 시 해당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판매자와의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 상품 구매 시 해당 내용을 고지합니다. 단,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기타 성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법정대리인 기타 성인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도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등 회사 또는 판매자를 기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판매자와의 구매계약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상품이 거래될 수 있도록 가상의 영업장인 온라인 몰을 제공하는 등 다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디지털 콘텐츠 가. 디지털 콘텐츠 및/또는 관련 정보, 각종 부가서비스의 제공 나. 이미 제공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 및 관련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기타 관련 정보의 제공 다. 추가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기타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라. 기타 가. 내지 다.목에 부수하거나 신규로 추가되는 서비스 2. 재화 또는 서비스 가. 판매(중개판매 포함) 나.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다. 계약체결 및 결제지원 서비스 라.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마. 프로모션 서비스 ② 온라인 몰에서 다운로드 받은 디지털 콘텐츠를 설치, 또는 회원 가입 시, 디지털 콘텐츠의 접근권한 부여가 필요한 이유,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및/또는 접근권한 허용에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다는 사실에 관한 설명이 제공되며, 설치를 계속 진행할 경우 접근권한 부여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에 제공되는 상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상품에 대한 설명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상품에 관한 설명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제공하기로 한 상품을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 다운로드 시 사용하는 기기의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호환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시 콘텐츠 사양, 판매자 사정 등에 따라 제공되지 않거나, 일부 내용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온라인 몰 내에서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 제공 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온라인 몰 관리 의무 ① 회사는 온라인 몰의 관리 및 운영과 관련하여 온라인 몰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온라인 몰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몰의 관리 및 운영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9조 온라인 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온라인 몰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온라인 몰 이용자는 상품 구매 전 반드시 판매자가 온라인 몰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온라인 몰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고, 회사는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등의 가격 기타 일체의 정보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온라인 몰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상품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구입한 상품의 대금결제 등 기타 온라인 몰 이용과 관련하여 온라인 몰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의 불이행 3. 판매자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온라인 몰 이용자의 구매 기회를 방해하는 등 제3자의 온라인 몰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저해하는 행위 4.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임에도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는 행위 5.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지 아니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는 행위 ③ 온라인 몰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온라인 몰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전송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온라인 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법령, 상거래의 일반원칙 또는 개별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거나 전항의 행위를 한 온라인 몰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제10조 상품의 구매 ① 상품의 구매계약은 온라인 몰 이용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하기’ 등의 버튼을 선택하여 상품에 대한 구매 신청의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몰에서 온라인 몰 이용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온라인 몰 내 ’주문내역’ 등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③ 온라인 몰은 구매 및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조 각 호의 사유로 계약이 취소 된 경우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환불처리 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에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운영정책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제11조 상품의 결제 등 ① 판매자는 회사와 상품의 가격 등에 대해 사전에 협의할 수 있으나, 상품 가격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자는 판매자이고, 상품의 가격 및 상세 정보는 판매자가 제공합니다. ② 상품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온라인 몰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은 이상 온라인 몰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상품의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휴대폰,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등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④ 온라인 몰 이용자는 계약에 따라 판매자에게 상품 대금을 지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를 위하여 결제대행사에게 결제의 대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 및 결제대행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상품의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온라인 몰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판매가, 상품에 적용된 쿠폰, 이벤트 등을 통한 할인가, 배송비 등이 적용된 실제 결제금액이며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발행되는 구매 영수증(결제대행사를 통한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는 실제 결제금액으로 발행됩니다. ⑦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상품 주문 후 영업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과오납된 금액의 환급 등 ① 회사는 과오납된 금액이 발생한 경우 구매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또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동의하는 경우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온라인 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그 금액을 환급합니다. ② 과오납된 금액이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전액을 환급하며, 온라인 몰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경우 회사는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납된 금액에 대하여 환급을 거절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상품 배송 ① 온라인 몰에 기재된 배송 소요기간은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은 판매자에 의하여 이루어지며,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의 대금결제 확인 후 판매자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즉시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온라인 몰 이용자, 판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상품 주문 취소 ① 온라인 몰 이용자는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상품이 ‘배송(진행) 중’ 단계에 이르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진행) 중인 경우에는 구매 취소가 아닌 판매자가 정한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온라인 몰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진행) 중’ 단계에 이르기 전까지는 취소 신청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제15조 상품 교환 ① 온라인 몰 이용자는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한 상품의 교환처리는 박스를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모든 구성품을 보내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③ 교환 배송비 등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온라인 몰 이용자가 교환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시 교환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교환 신청 시 해당 상품에 대한 교환 철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 반품 ① 온라인 몰 이용자는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반품 배송비 등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③ 온라인 몰 이용자가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교환 또는 반품을 위한 취소는 원칙적으로 원결제수단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배송비를 온라인 몰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 신청 후 해당 상품에 대한 반품 철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7조 상품 교환 또는 반품의 적용 배제 온라인 몰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교환 또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합니다. 1. 온라인 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온라인 몰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신선상품 등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18조 쿠폰의 사용 및 발급 ①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온라인 몰 내에서 일정 기간 동안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을 발급 받은 온라인 몰 이용자는 본인이 쿠폰을 사용하여야 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 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상품 구매 후 주문취소나 반품으로 인한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 유효기간 내에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④ 온라인 몰 외부에서 발행한 쿠폰 등도 경우에 따라 온라인 몰에서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벤트 ①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행사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는 회사가 정한 현금,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라 현금, 경품 등 수령 시 발생하는 제세 공과금과 입금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온라인 몰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다음의 행위를 한 온라인 몰 이용자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자격박탈 및 회원탈퇴가 되었을 경우 2. 온라인 몰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3. 부정한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했을 경우 제20조 경품의 수령 및 혜택 제공의 취소 등 ① 각 이벤트의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 현금, 경품 등을 지급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② 경품 및 상금의 발송은 당첨 시 기재된 온라인 몰 이용자의 주소지로 배송되며, 온라인 몰 이용자가 잘못 기입하거나 변경되지 않은 주소지로 발송된 경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당첨자로 확정된 온라인 몰 이용자가 온라인 몰에서 정하는 일정기간이 지나도 경품 및 상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보고 당첨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온라인 몰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경품, 상금 등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상품의 지식재산권 ① 온라인 몰 이용자가 회사 또는 별도의 판매자로부터 구매하는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판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온라인 몰 이용자는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자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복제•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온라인 몰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온라인 몰 이용자는 온라인 몰을 통해 얻은 모든 정보와 자료(게시물 등의 글, 도안, 음성, 사진, 동영상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아니합니다)를 회사 및 권리 소유자의 명시적인 사전승낙 없이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게시, 업로드, 전송, 수정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또는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3장 일반사항 제22조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책임(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와 판매자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해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의 광고 및 정보, 계약체결, 배송, 청약의 철회 및 환불 등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오로지 판매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의 판매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온라인 몰 이용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에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상품의 거래 등과 관련하여 온라인 몰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온라인 몰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양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일방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온라인 몰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의 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온라인 몰 이용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온라인 몰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온라인 몰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3조 면책 ①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온라인 몰을 통하여 타사의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이용 시 타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온라인 몰이 개입할 의무는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회사는 온라인 몰 이용자가 상품 구매 계약 등 온라인 몰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온라인 몰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를 설치, 운영합니다. 알파스캔 홈페이지 • 담당 부서 : 커뮤니케이션센터 1544-7734 • 온라인 문의 : 고객지원 > 이메일 문의 제2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온라인 몰 이용자 간에 온라인 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상품 등 구매 계약, 전자상거래 등 일체의 분쟁과 관련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온라인 몰 이용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온라인 몰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 제26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알파스캔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단, 본 약관과 알파스캔 서비스 이용약관이 충돌하는 경우, 알파스캔 서비스에서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우선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알파스캔 비회원 필수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 * 동의합니다. 주식회사 알파스캔디스플레이(이하 "회사")는 고객(이하 "비회원 이용자")이 알파스캔 홈페이지 쇼핑몰을 이용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수집하는 항목 - 주문자 정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배송 정보 : 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지주소, 배송메세지 - 결제정보 :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 접속정보: 웹사이트 정보, 이메일주소(ID), 본인인증값, 생년월일, 이름, 국적, 우편번호, 주소, 세션로그정보, 방문기록(IP Address, 접속로그),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검색어, 이용자가 검색한 검색어(모델 ID 등), 모바일 기기 및 앱 이용 시 단말기 모델번호, 앱 ID(IMEI) - 환불계좌정보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 구매정보 : 구매모델, 서비스명, 구입처, 구입일시, 구입가격, 결제수단정보, 제조번호, 상담내역, 주문번호 2.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이용자 관리: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고객 구매 이력 관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등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물품배송/결제 안내 : 상품 주문시의 배송 및 회수, 청구서 발송, 구매 및 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결제정보 처리,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 온라인/오프라인 상담·고객문의 처리 다. 원활한 고객상담: 비회원 이용자의 전화, 온라인/오프라인 상담에 대한 답변과 서비스 이용 안내 ※ 가명 처리된 정보는 통계작성, 과학적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등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비회원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5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상법) ③ "비회원 이용자"의 성명,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 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⑧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비회원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등: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⑨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⑩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 자료: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나. 개별적으로 "비회원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회사는 비회원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불만 또는 분쟁 처리시부터 5년간 보유합니다(다만, "비회원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하시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불만 또는 분쟁 처리시부터 3년간 보유합니다) 다.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라. 회사와 "비회원 이용자"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4.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께서는 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 동의 거부권이 있으시며, 미동의 시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주문하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동의합니다. (주)알파스캔디스플레이는 이용자의 주문을 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 제공하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KG이니시스, 네이버 파이낸셜, 카카오페이, (주)다날, (주)KCP,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의 판매자 2. 개인정보 제공 항목 - ㈜KG이니시스 : 신용카드 결제, 현금영수증 발행 아이디, 주문자명, 수취인명, 휴대폰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 - 네이버 파이낸셜 : 신용카드 결제 아이디, 거래정보 - 카카오페이 : E-mail, 거래정보, 휴대전화정보 - (주)다날 : Email, 거래정보, 휴대전화번호 - (주)KCP : 거래정보 -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의 판매자 : 주문 관리 주문자명, 주문자휴대폰번호, 주문자이메일, 수령자명, 수령자휴대폰 번호, 배송지 주소 등 3. 개인정보 제공목적 - ㈜KG이니시스 : 신용카드 결제, 현금영수증 발행 - 네이버 파이낸셜 : 신용카드 결제 및 계좌 결제, 현금영수증 발행 - 카카오페이 : 신용카드 결제 및 카카오페이머니 사용, 현금영수증발행 - (주)다날 : 휴대폰 결제 처리 - (주)KCP : 신용카드/계좌이체 결제 처리 -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의 판매자 : 주문 관리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서비스 이용 시)까지 5.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께서는 정보 활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시면 정상적으로 주문이 처리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데 동의하십니까? 02. 본인인증 알파스캔몰에서 비회원 주문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1600-1522 휴대폰 본인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