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파스캔 서비스 보증 안내
2024.08.23 13:27
알파스캔 서비스 보증 안내
1. 무상 서비스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2. 유상 서비스
1) 품질 보증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2) 사용자의 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고장, 손상 및 파손
3)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 불량으로 인한 고장
4) 지정된 전원(전압, 주파수)을 사용하지 않아 생긴 고장
5)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외 화재, 염해, 동파, 가스피해둥에 의한 제품의 고장
6) 임의로 모니터를 개조한 경우
7)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고장
8) 알파스캔 서비스센터 외 임의 수리 후 발생한 고장
9)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3. 제품의 보증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은 보증서에 의하며 소비자가 제품을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당사가 무상으로 수리하겠다고 설정한 기간을 말한다.
2) 제품 보증기간은 소비자의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자 확인은 구입영수증에 의해서 한다.
3)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는 제조번호를 기준으로 하며, 제품의 제조일로 부터 3개월을 가산(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한다.
4) 다음의 경우는 보증 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1/2)으로 단축 적용한다.
–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예, PC방, 노래방등)
– 차량, 선박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 공장, 기숙사등)
– 기타 생산활동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예, 공장등)
5) 별도 계약에 한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한다.
4. 부품의 보증기간
부품 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기본적으로 제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5. 제품별 보증기간
1)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택배비(출장비)의 합계로 구성됩니다.
2)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3) 수리비
수리비용은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소요시간, 난이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4) 택배비/출장비
택배비는 수리 또는 점검을 위해 제품 발송시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출장비는 출장을 요구하는 경우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서울지역만 출장 가능합니다.)
* 무상 보증기간 – 알파스캔 부담
* 보증기간 경과 – 고객님 부담
7. 부품 보유 기간
모니터 : 48개월
부품보유기간의 기산점은 해당 제품의 제조일자를 기산점으로 한다.
(제조연도 또는 제조년월만 기재된 경우 제조년도 또는 제조월의 말일을 제조일자로 본다.)
8.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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